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뽕을품은누에 칼럼

홍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_뽕을품은누에

by Callus 2019. 11. 14.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홍잠에 대한 소비자 반응 조사를 진행 했는데 

 

보고서 결과가 나왔네요. 

 

 

- 조사 대상 및 표본 수

 

20대 이상 남·여 총 101명이며, 남성 74명 여성 27명으로 집계 되었습니다.

 

1. 구매 경험 : 유사한 제품을 구매해보지 않은 소비자는 전체 95%에 해당

 

2. 호감도 : 56.4% 보통, 부정적 20.8%, 호감 있다. 18.8%

 

3. 제품속성 : 1순위(차별성), 2순위(전문성), 3순위(편의성)

 

4. 직관성(디자인) : 보통 49%, 좋다 37%, 아니다 14.9%

 

5. 차별성 : 그렇다 45%, 보통 37, 매우 그렇다 13%

 

6. 전문성 : 보통 47%, 그렇다 37%, 매우 그렇다 9%

 

7. 신뢰성 : 보통 61%, 그렇다 29%, 매우 그렇다 3%

 

8. 구매의도 : 아니다 53%, 보통 28%, 매우 아니다 9% 

 

9. 추천의도 : 보통 50%, 아니다 30%, 그렇다 14%

 

10. 효과적 판매 채널 : 1순위(전문점), 2순위(대형 마트), 3순위(온라인)

 

11. 효과적 홍보 채널 : 1순위(TV CF), 2순위(인터넷 광고), 3순위(세일 등 판촉)

 

 

 

구매경험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 홍보에 더 힘을 줘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킨텍스 메가쇼 2019년 참가하면서도 많이 느낀 점 중 하나 입니다.

 

소비자들은 우리 제품에 대해 차별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문성과, 신뢰성 부분을 높일 

 

방법을 고민해야겠습니다.

 

추천의도는 긍정적인 편으로 나타났으나 구매의도는 부정적으로 나타나 추전의도의 긍정적인 부분을 구매의도로 연결

 

할 방법을 고민해봐야겠습니다.

 

경쟁사에 비해 편의성과 직관성(디자인)에서 뒤쳐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디자인 부분은 항상 고민하는 부분인데 좀더 신경을 쓰겠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조사 연령층을 좀더 세분화 시켰을면 더 좋았을 것 같지만

 

소중한 데이터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해야할 숙제들이 많이 생겼네요.

 

좀더 신경쓰고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