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의 약속_20190923 업데이트 내용(홍잠의 효능 중 간암, 간경화, 치매 관련 포함)

by Callus 2019. 9. 24.

1번째 업데이트 내용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의 약속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의 약속

안녕하세요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입니다. 누에에 대한 열정으로 회사를 설립한지 벌써 1년이 되고 있습니다. 돌아보면 부족한 부분도 있고 아쉬운 점도 있지만 앞만 보고 열심히 뛰었습니다. 짧다면..

waybe.tistory.com

2번째 업데이트 내용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의 약속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의 약속_20190825 업데이트 내용(홍잠의 효능 중 간암, 간염, 간경화, 치매 관련 포함)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의 약속'이란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그 글에 대한 진행 사항을 항상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잠의 순도 100% 도전에 대한 진행 사항 업데이트 홍잠의 순도를 100% 도..

waybe.tistory.com

 

2019년 누에도 끝이났습니다.

 

많은 일들이 있었고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에 대해 아쉬움과 감사의 마음이 교차합니다.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은품은누에는 고객들의 사랑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없었다면 절대 혼자만 갈수 있는 길이 아님을 잘 알기에 봉사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올해 가을 비가 많이 와서 생각한 것보다 가을누에 수확량(기존 1/3)과 만족도가 떨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이런 점을 잘 체크해서 다음해에는 대처를 잘하도록 하였습니다.

 

[유유마을 손기홍 이장님과 2019년 마지막 누에의 홍잠 생산을 마치고 2019년 9월 22일]

 

 

농촌진흥청에서 치매 관련해서 9월 18일 발표하고 나서 고객들의 궁금증이 꺼져가고 있습니다.

 

어려워 마시고 언제든 전화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 부분과 혹시 부족한 부분은 농촌진흥청에 확인을

 

해서라도 고객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또한 전화를 통해 누에 구입을 왜? 누가? 어떻게 효능을 보시려는지 정확하게 알려 주시면 최적의

 

누에로 맞출수 있기에 어려워 마시고 전화 주시면 감사합니다.(010-2445-1813)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1) 건강한 뽕밭 조성

 

 

[2019년 마지막 누에를 끝내고 뽕밭을 바라보며, 이날 뽕밭도 아쉬운지 계속 비가 왔습니다.]

 

누에를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저희도 계속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모든일은 저희 혼자만 

 

해결할 수 없기에 유유마을과 이장, 부녀회장, 청년회장, 개발위원 등 마을을 이끌고 계신 분들과 지속적으로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뽕밭을 조성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 중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고객에게는 직접와서 편희 쉬어갈 수 있는

 

힐링의 장소, 누에에게는 건강한 뽕잎을 접할 수 있는 뽕밭 조성을 목표로 뛰고 있습니다.

 

구체화 되면 좀더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건강한 잠실 구축

 

[2019년 마지막 누에를 끝내고 잠실을 청소한 모습]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가 목표로 하는 잠실의 외형, 여기에 자동화 센서 도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환경에서 누에는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그중 온도, 습도, 기류, 유해가스, 산소량 등은 누에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시범모델로 적은 평수지만 저희가 기획한 잠실을 견적을 낸 결과 일반 잠실에 5배의 비싼 비용이 나와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멈추지 않고 준비 중입니다. 이 부분도 좀더 구체화 되면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노동력 투입

 

순도 100%를 목표로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 가을누에부터 성과가 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전라북도 잠사곤충시험장, 부안농업기술센터와 더불어 자체 품질관리 기준표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희는 해외 진출할 수 있는 누에의 순도 100%을 불가능이라 보지 않습니다.

 

올해 마지막 누에의 순도를 곧 발표하겠습니다.

 

 

[최악의 기상 조건에서도 건강하게 잘 자라 준 2019년 가을 익은누에들]

 

 

4) 건강한 공정라인 구축

 

저희가 생산, 제조, 가공한 누에를 필요로 하는 절실한 분들께 가장 중요한 안정성, 위생적, 기능성 부분을

 

준비해야하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둔 부분입니다.

 

우선 안정성, 위생적, 기능적으로 우수한 누에를 제조, 가공 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습니다.

 

 

예상컨데 국내 전국에서 가장 클린된 공간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부안농업기술센터와 마무리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안군청과 부안농업기술센터의 준비가 끝나면 빠르면 10월 초 정도에 발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을품은누에는 자체적으로 누에 전용 저온냉동창고를 준비했습니다. 

 

익은 누에를 홍잠으로 생산할 때 절대 필요한 스팀 찜기도 준비했습니다.

 

누에전용냉동창고를 통해 누에의 신선도, 영양성분 보존, 위생적인 부분을 해결했습니다.

 

스팀 찜기를 통해 생산의 지연 타임을 줄였습니다. 앞으로 누에 전용 찜기를 기술개발하여 특허를 준비해 보려합니다.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계속 도전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있기에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뽕은품은누에는 존재할 수 있습니다.

고객들이 주인이고 저희는 열심히 봉사의 정신으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 아낌없는 조언 주시고 그 조언을 가슴에 새겨 더 열심히 땀을 흘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